“계속되는 피해자 코스프레 더 이상 지켜보기 어렵다”

비례대표 2순위자인 박미옥 씨.

 

공주시의원 비례대표 후보였던 박미옥 씨가 1년여 간의 침묵을 깨고 솔직한 심경을 고백하면서 정종순 의원을 향해 직격탄을 날려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시 국민의힘(전 자유한국당) 공주시의원 비례대표 2번 후보였던 박 씨는 2일 입장문을 내고 “참담하고 비통한 심경을 뒤로하고 더 이상의 갈등과 혼란을 막기 위해 공주시의원 비례대표 후보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박 씨는 ‘시민들께 드리는 글’을 통해 “비례대표 임기 나누기 논란으로 본의 아니게 소란을 피워 송구스럽다”고 말문을 연 뒤 “선거비용 절반만 부담하고도 의원님 대접을 받고, 또박또박 세비를 받아가고 있는 분이 피해자라니 기가 막히고, 매번 제 이름 석자를 거론해 괴롭히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이번 논란의 가장 큰 피해자는 누구냐”고 반문했다.

이어 비례대표 임기 나누기에 당의 개입과 강요가 있었다는 정 의원의 주장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박 씨는 “둘 간의 합의에 의해 1,2순위를 정하고 이후 생각이 바뀔까봐 지방선거 개표방송을 보던 당직자 2명에게 서명을 부탁했을 뿐이다. 이후 함박웃음을 지어보이며 확인촬영까지 했는데, 강요에 희한 것이라면 어떻게 웃을 수 있었겠느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누군가의 강요가 있었다면 합의서에 동의하지도, 전반기 2년을 먼저 하겠다고 나선 정종순 의원의 요구도 받아주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씨와 정 의원이 각각 2100만 원씩 부담한 특별당비에 대해서도 쓴 소리를 했다.

박 씨는 “정 의원은 비례대표 의원직을 매관해 수치스럽다는데, 그 반을 부담하고도 자연인 신분인 저를 놓고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느냐”고 일침을 가했다.

당이 징계위원회를 열어 제명하려 한다는 정 의원의 주장에 대해서도 꼬집었다.

박 씨는 “정 의원이 지난해 7월 2일 시민들의 질책과 함께 당의 징계처분 또한 감수하겠다고 밝힌 것은 물론 같은 해 11월 23일 정 의원 스스로 도당에 ‘위반행위 신고서’를 제출하며 본인과 당직자 2명을 징계해 달라고 요청했다. 정 의원은 더구나 당직자 2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으나, 무혐의 처분이 내려졌다”며 “본인 스스로 징계를 요청해 놓고 마치 당이 내치려는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는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박 씨는 또 정진석 국회의원의 충남도당위원장 도전을 반대한다는 정종순 의원의 주장에 대해서도 “비례대표 임기를 나누는데 그 어떤 관여도 하지 않은 정진석 국회의원을 끌어들이려는 의도를 모르겠다”며 “혹여 고도의 정치적 계산이 깔려 있는 것은 아닌지 그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박 씨는 “당의 화합과 단결을 저해하는 시도, 개인적인 합의를 당의 강요로 포장하려는 시도를 멈춰 달라. 참담한 심경을 삭이며 열심히 살아가는 저와 당원들 그리고 신의를 바로 세우려는 시민들에게 더 이상 상처 주는 행위 또한 멈춰 달라”면서 지금까지 자신을 응원해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