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10만장,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지원

방역물품 전달 장면.

 

공주시는 지난 12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서 코로나19 방역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물품 지원은 지난달 15일 공주시와 전국재해구호협회 간 재난‧재해 대비 민‧관 상호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희망브리지에서 물품 지원의사를 전달하면서 이뤄지게 됐다.

협회는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마스크(KF94) 10만장, 손소독제(500ml) 1만점, 손소독 티슈 4000점의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시는 12일 백제체육관에서 보건소와 경로장애인과 등에 배부했으며, 향후 노인·장애인 복지시설 등 취약계층 등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여러 기업의 후원으로 마련한 물품이 코로나19 4차 확산을 막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희망브리지는 공주시와 함께 코로나19를 비롯해 여러 재난재해에 잘 대응해 나가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률 시민안전과장은 “이번 물품지원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시기에 꼭 필요한 방역물품을 기탁해 주신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지난 1961년 설립 후 각종 구호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화재로 인해 붕괴 위험에 처한 반포면의 한 가정에 기프트하우스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