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일 10시 공주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블렌디드(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3,860명의 신입생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입학식은 신입생, 학부모, 공주대 가족, 주민의 참여와 소통 증진을 목적으로 신입생이 환영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캠퍼스별로 진행되었던 입학식을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총장 및 주요 보직자, 총학생회장, 신입생 대표 2명 등 40여명만 현장에 참여하였으며, 나머지 신입생과 대학 관계자는 온라인(Zoom, YouTube)를 통해 입학식 행사에 참여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송기호 입학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우리 대학에 입학한 신입생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환영하고 축하하는 따뜻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신입생 대표는 “어려서부터 가고 싶은 대학에 합격하고 입학식에 신입생 대표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뻤으며, 특히 코로나-19로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신입생을 환영하는 마음이 가득 담긴 입학식 행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주대는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안전한 행사를 위하여 행사 장소 및 현장 참가 인원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