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장과 오희숙 의원이 15일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 왼쪽부터 이종운 의장, 오희숙 의원.

 

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장과 오희숙 의원이 15일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해 11월 9일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이하여 시작 된 ‘119 챌린지’는 1(하나의 집, 하나의 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 감지기를), 9(구비합시다)를 의미하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시작됐다.

이종운 의장은 “화재 사고는 예측하지 못한 순간 잠깐의 부주의로 큰 피해를 초래한다”며 “소방 시설물을 구비하는 기본 수칙부터 준수 하는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시민 모두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종운 의장은 류석만 충청남도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박기영 부의장, 서승열 의원, 이상표 의원을 지명했다.

또한 오희숙 의원은 “이런 뜻깊은 챌린지에 참여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 진 만큼 가정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각별한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오희숙 의원은 조동헌 공주소방서 소방발전위원회 회장의 지명으로 동참했으며,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류석윤 공주소방서장, 심만수 공주남성의용소방대장, 이창선 공주시 의원을 각각 지목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