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사업추진 계획 및 예산안 심의

 9일 센터회의실에서 2021년도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 정기이사회가 열리고 있다.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완)가 지난 9일 센터회의실에서 2021년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이재완 이사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센터 이사 및 감사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사업실적, 세입·세출 결산,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등의 안건을 상정해 심의·의결했으며,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활발한 논의도 펼쳤다.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자원봉사로 함께하는 따뜻한 王都 공주’라는 비전을 가지고 시민성과 공공성 기반의 자원봉사 가치확장, 협력과 책임의 자원봉사 거버넌스 구현, 연결과 순환의 자원봉사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공주시민의 자원봉사 참여를 늘리는데 힘을 쏟았다.

그 결과, 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지속적인 활동을 도모해 시민의 30%가 자원봉사자로 등록하여 활동하게 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자원봉사 인식전환 및 참여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강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중심‧사람중심의 자원봉사 활동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이재완 이사장은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일상이 멈추고, 자원봉사현장에도 많은 변화와 함께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우리 자원봉사센터도 올해는 변화된 삶에 적응하며, 새로운 자원봉사 활동으로 시민이 행복한 공주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