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극복 그림공모전'

어린이 그림 전시회 수상작 전시 모습 ⓒ 파워뉴스

 

공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윤혜려 ,공주대교수)는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위생·영양·안전·건강!'이란 주제로 공주대비젼하우스 18층 청년키움식당 공주점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림 공모전 수상자를 선정했다.

공주시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전염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그림그리기 공모전은 총 160개 작품을 출품했다.

1차 예선과 2차 전문가 심사 및 직원들 투표를 거쳐 대상 2편, 금상 5편, 은상 10편과 참가상 구성되어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의 영예는 한나어린이집 우OO군의 ‘30초 손씻기 ’ 와 테멘어린이집 김OO 양의 '소화과정을 알아요' 차지했다. 이밖에 금상은 곰두리어린이집 '건강한음식을 먹어요! , 나누리어린이집 ‘알록달록 컬러푸드 요정들’, 테멘어린이집 ‘우리지역 농산물 로컬푸드’ 등이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 17명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어린이상품이 증정됐다.

이번 코로나 이기는 그림공모전 키워드는 손씻기>건강한음식>골고루먹기>로컬푸드 순이었다,

국민들이 코로나19를 잘 극복할 수 있었던 비결 중의 하나가, 기본적인 식생활수칙을 잘 실천하는 것이 한 몫 했음을 알 수 있다고 공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윤혜려교수(공주대외식상품학과)는 말했다.

윤혜려 센터장은 수상자들에게 "공모전에 참여해 주어서 감사드리며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희망하면서 정부에서 추진하는 개인위생과 규칙적인 식생활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하자”고 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