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국 의원 ⓒ
더불어 민주당 경제대변인에 홍성국 의원(세종갑)이 임명됐다.

더불어 민주당은 지난달 31일 이낙연 당대표가 개최한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사무총장, 정책위의장, 지명직 최고위원, 대변인단 등 주요 당직 인선결과를 발표했다.

민주당의 입이 될 대변인단은 상근직과 더불어 분야별로 꾸려졌다. ▲경제 ▲안보 ▲청년 ▲국제 분야로 구성됐다.

홍 의원은 경제대변인에 선임, 정부와 시장의 상황을 면밀히 분석해 당의 경제정책에 반영하고 이를 국민에게 소상히 알리는 대국민 소통창구 역할을 맡게 됐다.

홍 의원이 당의 경제대변인직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홍 의원은 올 초 21대 총선 영입인재로 발탁되면서 민주당 선대위 경제대변인을 역임한 바 있다. 민주당 전·현직 지도부의 경제정책 스피커를 연속 맡으며 중용되고 있는 셈이다.

홍 의원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을 비롯해 K-뉴딜위원회, 국회세종의사당 추진특위, 코로나19 국난극복상황실 입법예산TF, 당내 공부모임인 일목요연, 혁신·기업도시 발전포럼, 자본시장활성화특별위원회 등에서 당직을 수행하고 있는 홍 의원은 당내 주요 현안마다 존재감을 보이며 초선답지 않은 굵직한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홍성국 의원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민생과 경제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이 시기에 거듭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민주당이 포용과 혁신성장의 균형 속에 시장경제의 건전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