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세종 UNION 창업캠프 기념사진 촬영 모습 ⓒ 파워뉴스

 

세종창업교육협의회는 지난 5월 17일부터 18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제2회 세종 UNION 창업캠프’를 성료했다.

세종창업교육협의회는 세종시 창업지원 전문기관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영상대학교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세종시 민간 청년활동 단체인 세종청년네트워크 등 5개 기관으로 구성된 창업교육지원 협의체다.

지난해에 이어 세종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캠프에는 세종소재 3개 대학교(한국영상대학교 ․ 홍익대학교 ․ 고려대학교) 창업동아리를 중심으로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120여명이 대거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해에 발족된 세종창업교육협의회 참여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연합 캠프로서 세종지역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협업․창업의 장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캠프는 창업에 필요한 기본지식 교육 및 창업 마인드 강화를 위한 창업스킬업 시뮬레이션과 디자인씽킹 등 혁신 창업아이템 발굴을 위한 흥미롭고 유익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창업뿐만 아니라 취업, 비전, 학업, 연애 등 청년들의 다양한 삶의 고충을 나누는 토크콘서트도 함께 진행되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프로그램을 준비한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박경문),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단(단장 김명기), 세종청년네트워크(대표 강기훈),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는 세종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본 프로그램을 매년 이어갈 계획이다.

아울러 하반기에(10월 개최예정) 개최되는‘세종유니온 창업콘서트’와 ‘세종유니온 창업경진대회’통해 세종시 대표 청년창업 대표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캠프를 주최한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은 “이번 캠프로 세종지역 내 청년창업자들이 네트워크를 쌓고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창업 콘텐츠를 제공하여 꾸준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