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정명학교는 지난 16일 충청남도교육청 내에 위치한 행복카페에서 바른그루 바리스타 직업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파워뉴스

 

공주정명학교(교장 백옥희)는 지난 16일 충청남도교육청 내에 위치한 행복카페에서 바른그루 바리스타 직업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공주정명학교의 직업전환교육지원센터로 운영되는 행복카페는 바리스타 체험을 통하여 장애 학생들의 진로와 직업에 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이번 바른그루 바리스타 직업체험교실에 참여한 광천제일고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커피와 음료를 제작해 보며 체험에 대한 흥미와 함께 바리스타에 대한 직업적 이해를 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행복카페 인근 고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들을 체험 대상으로 하는 바른그루 바리스타 직업체험교실은 사전 신청한 학교에 한하여 5월 16일을 시작으로 6월 20일까지 목요일에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오는 5월 23일(목)과 5월 30일(목)에는 각각 덕산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4명, 6월 13일(목)과 6월 20일(목)에는 합덕여자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2명이 2회에 걸쳐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앞으로도 바른그루 바리스타 직업체험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보다 폭넓은 진로와 직업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