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2019년 4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2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2019년 3월 2일부터 2019년 4월 1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다. 2019년 4월 분석결과, 1위 부천대학교, 2위 한국영상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로 분석됐다.

2위을 달성한 한국영상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545,659), 미디어지수(852,586), 소통지수 (30,800), 커뮤니티지수 (1,179,7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8,744로 분석됐다. 지난 2017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702,253과 비교하면 271.48%나 급등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된다.

그동안 한국영상대학교는 방송영상특성화대학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SNS홍보를 강화, 온라인에서 학생들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미디어 홍보를 강화하고 학생 KUMA 온라인 기자단 운영,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 운영 등 적극적인 SNS 활동에 힘써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