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지정·천안아산 정차역 설치를"

▲더불어민주당과 충남도는 20일 오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예정정책협의회를 열고, 지역현안 및 2020년 정부예산 확보방안을 논의했다. ⓒ 파워뉴스

 

더불어민주당과 충남도는 20일 오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예정정책협의회를 열고, 지역현안 및 2020년 정부예산 확보방안을 논의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날 회의에 이해찬 대표와 설훈‧이형석‧이수진 최고위원을 비롯해 윤호중 사무총장, 조정식 정책위의장, 김성환 당대표비서실장, 강훈식 정략기획위원장, 어기구 충남도당위원장, 박완주 국회의원, 강희권 홍성예산지역위원장, 유병국 충남도의회의장, 김연 충남도의회 원내대표와 다수의 시장‧군수 등 주요 인사가 대거 참석해, 충청남도의 현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해찬 대표는 이 자리에서 충남도내 주요 현안으로 꼽히는 내포혁신도시 지정에 대해 “당 차원에서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해, 향후 전망을 밝게 했다.

또한, 평택-오송 복복선 사업과 관련한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 문제에 대해서는 충청남도의 의견이 정부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민감한 이슈로 떠오른 공주보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전면해체’가 아닌,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충남도가 건의한 2020년도 신규사업 전반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과 충청남도가 온 힘을 모으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