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해병대전우회 공주지회 회원 150여명이 30일 공주시 쌍신동 금강변 주변에서 자연정화활동을 펼쳤다. ⓒ 파워뉴스

 

(사)해병대전우회 공주지회(회장 김광종) 회원 150여명이 30일 공주시 쌍신동 금강변 주변에서 자연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금강변의 각종 쓰레기를 제거해 하천 생태계를 보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원들은 백제문화제 행사장 주변 및 금강변을 따라 이동하며 각종 쓰레기를 수거, 신관공원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했다.

특히 이 자리에 김정섭 공주시장과 김동일 도의원, 이창선 공주시의회 부의장 그리고 인근 부여·논산·천안· 아산 해병전우회 회원들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김광종 회장은 “자연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고 금강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자연보호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 ”고 밝혔다.

김정섭 시장은 “해병전우회 공주지회회원들이 백제문화제 축제기간 동안 인명구조활동은 물론이고 교통통제 하는데 단 한건의 사고도 없이 고생 많았다. 연이어 환경정화활동까지 해주시니 거듭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창선 부의장은 “각 사회단체 가운데 해병전우회가 예산지원을 가장 적게 받는다”면서 “더 많은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예산을 세워 레저보트(FRP)를 구입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광종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파워뉴스
▲ 김정섭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파워뉴스
▲ 이창선 부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파워뉴스
▲ 해병전우회 회원들이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 파워뉴스
 ⓒ 파워뉴스
▲수거된 쓰레기들이 쌓여 있다.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