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가 세종시교육청, 공주교육대학교와 공동으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6월 5일부터 7월 24일까지 제5기 세종학부모대학 강좌를 운영한다.

‘2030 우리아이 미래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세종시청 본관 4층 여민실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강좌를 위해 지난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받은 결과, 첫날에 모집인원 300명을 초과하는 성황을 이뤘다.

5일 개강식을 갖고, 이지성 작가의‘리딩으로 리드하는 미래형 인간교육' 강의를 비롯, 꿈과 공부 이야기, 자녀의 강점을 찾아서, 핀란드가 준비하는 우리아이 미래교육 등 학습코칭, 진로교육, 소통과 대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택복 교육지원과장은 ‘올바른 교육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강좌는 ▲6월 12일 질문하고 토론하는 미래형 학습법, 하브루타(이일우, 하브루타 교육협회 이사장) ▲6월 19일 금나나 교수가 들려주는 꿈과 공부 이야기(금나나, 동국대학교 교수) ▲6월 26일 융합인재 교육은 성적보다 공부그릇(조미상, 융합교육컨설팅 대표) ▲7월 3일 사춘기 자녀교육 지침서, 엄마 반성문(이유남, 서울명신초등학교교장) ▲7월 10일 자녀의 강점을 찾아서(조붕환, 공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7월 17일 핀란드가 준비하는 우리아이 미래교육(류선정, 한국-핀란드 교육연구센터장) ▲7월 24일 지식이 아닌 역량을 강조하는 미래형 인재교육법 6C(박태호, 공주교육대학교 수업코칭연구소장)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