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6월 1일 비례대표충청남도의회의원선거를 시작으로, 6월 5일 충청남도교육감선거, 6월 7일 충청남도지사선거의 후보자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충남 인권조례 폐지(충남도지사선거), 교권보장과 학생인권보호 방안(충남교육감선거), 지방분권을 위한 도의회 역량 강화 방안(비례충남도의원선거) 등의 주제에 대하여 각 후보자 및 토론자의 의견을 듣는다.

비례대표충청남도의회의원선거는 6월 1일 14시부터 KBS대전1TV, 충청남도교육감선거는 6월 5일 23시 15분부터 대전MBC, 충청남도지사선거는 6월 7일 23시 15분부터 대전MBC에서 토론회가 중계방송된다.

또한, 충남 16개 구·시·군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도 6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구·시·군의 장 및 국회의원재·보궐 선거의 후보자토론회를 개최한다.

특히,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방송일에 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모바일과 인터넷(tv.debates.go.kr, 유튜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으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유권자는 언제 어디서든 우리 지역에서 실시된 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다.

충청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지방선거 토론회를 통해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과 합리적인 선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