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마다 선호하는 영화 장르에 차이가 있다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장르는 바로 멜로일 것이다.
[편지], [약속], [국화꽃 향기] 등 정통 멜로에 대한 대중적 호감과 지지는 2004년 [내 머리 속의 지우개], 2005년 [너는 내 운명]에 이어 2011년 [오직 그대만]의 탄생을 낳았다.

배우들의 농도 깊은 감정연기와 섬세한 연출, 아름다운 영상미가 돋보이는 웰메이드 멜로 영화들은 관객들에게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상기시키며 충무로의 고전으로 자리잡았다. 그리고 2011년 10월, [너는 내 운명] 이후 6년 만에 극장가를 설레게 하는 영화 [오직 그대만]이 관객들과 공유할 단 하나의 사랑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다.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상영 후, 관객들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받은 [오직 그대만]은 멜로 특유의 깊은 감동을 선사함과 동시에 감각적이고 모던한 톤 앤 매너로 '새로움이 돋보이는 멜로'라는 평을 이끌어 냈다. 실제로 부산국제영화제 측은 [오직 그대만] 심사평으로 '송일곤 감독은 감각적이나 결코 피상적이지 않은, 주목할만한 비주얼, 사운드 디자인으로 영화에 격을 부여한다.

그 결과 영화는, 통속을 넘어 최루로 치닫기 십상인 이런 류의 여느 멜로드라마들과는 달리, '비통속적 통속 드라마'로 비상하는데 성공한다'는 극찬을 남겨 화제를 일으켰다. 정통 멜로의 계보를 이으면서도 다양한 시도가 돋보이는 [오직 그대만]은 한국 멜로 영화 역사에 새로운 획을 그을 예정이다.

전직 복서 출신으로 어두운 과거를 가지고 있는 남자 '철민'. 그는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아침에는 생수배달, 저녁에는 도심의 주차박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외로운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알게 된 여자 '정화'로 인해 처음으로 사랑의 감정을 느낀 철민은 자신과는 달리 항상 씩씩하고 밝은 정화의 웃음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걸기로 한다.

네이버 검색 자료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