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6일 진행된 행사에서 방문학생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을 홍보하는 장면. ⓒ 파워뉴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되는 ‘제3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에 세종특수교육지원센터(이하 특수교육센터)와 세종누리학교가 참가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제3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은 ‘창의·융합으로 함께 꾸는 꿈’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이 진행됐다.

특수교육센터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각종 세종 교육을 소개하고 퀴즈 풀이를 통해 세종 특수교육에 대해 홍보했으며, 종이가방 만들기, 커피 드립백 만들기 등 행사장을 방문한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만옥겸(세종누리학교 중학교 1학년)학생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여러 부스에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구분 없이 체험을 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고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대한민국어울림축전이 창의·융합으로 모두가 하나되는 세종 특수교육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비장애를 뛰어넘어 모두가 함께 행복한 꿈을 꿀 수 있는 세종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