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공주문예회관에서 ‘명교수 초청연주회’

 ▲ 지휘자 윤승업
공주시 충남교향악단(단장 윤석규)의 제144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7일 저녁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명교수 초청연주 시리즈’의 그 첫 번째 무대를 연다.

윤승업 상임지휘자의 취임 이후 관객들에게 친근한 오케스트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공주시 충남교향악단이 정통 클래식 고유의 웅장함과 화려함을 선사하고자 심혈을 기울여 ‘명교수 초청연주 시리즈’를 마련했다.

이번 연주회는 상임지휘자 윤승업의 지휘와 함께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재직중인 호르니스트 이석준이 협연자로 나선다.

호르니스트 이석준은 독일 유학 당시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뮌헨 국제콩쿨 호른 부문 본선무대에 참가해 국내 및 현지의 음악가들에게 큰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매년 다수의 독주회를 갖는 등 꾸준한 국내외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연주곡으로는 드뷔시의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을 서막으로 슈트라우스의 <호른 협주곡 제1번>을 이석준의 협연으로 청해 들으며, 브람스의 <교향곡 제1번>의 전악장을 연주하는 등 클래식의 매력에 흠뻑 잠길 수 있는 레파토리로 준비했다.

공주시 충남교향악단 성기열 운영기획팀장은 “화창한 4월의 봄날, 흩날리는 벚꽃처럼 클래식의 화려한 선율속으로 함께 빠져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장료는 A석 5천원, B석 2천원으로 입장권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acc.gongju.go.kr)에서 인터넷 예매하며, 지정예매처인 국민도서, 인물스튜디오, 눈치코치안경점, SK텔레콤 중동대리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고, 초등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문예회관(☎041-840-2467), 공주시 충남교향악단(☎041-856-07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