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여박물관(관장 박방룡)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동반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2년 어린이날 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5월5일 어린이날 체험 한마당의 일환으로 오후 2시, 5시에는 판타지 과학뮤지컬 ‘에디슨과 유령탐지기’를 사비마루 무대에 올린다.

이 작품은 고집쟁이 할아버지와 말썽쟁이 손자가 본의 아니게 일주일간 함께 살게 되면서 발명가 에디슨을 만나 함께 유령탐지기를 완성하고 그 과정에서 발명왕의 숨은 일화와 발명품, 도전 정신 등을 배울 수 있는 판타지 과학뮤지컬이다.

'에디슨과 유령탐지기'는 딱딱한 과학 이야기를 마술로 풀어내는 한편, 에디슨이 처음 전구를 만들 때 사용한 무명실, 대나무, 탄소가루로 직접 전구의 원리를 알려주는 등 어린이 관객의 왕성한 호기심을 충족시켜 준다.

공연 외에도 ‘어린이날 체험 한마당’은 어린이와 동반 가족들이 즐겁고 신나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박물관에 전시된 백제문양을 얼굴과 팔에 꾸미는 ‘신나는 백제문양 페이스페인팅’, 이벤트의 일환인 ‘풍선아트’,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뽀로로와 함께 사진을 찍는 ‘포토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에디슨과 유령유령탐지기’는 5세 이상 어린이 동반가족이 관람 가능하다. 관람희망자는 4월 24일(화)부터 문화장터(http://www.asiamunhwa.com,☎1644-9289)에서 사전 예매 후 관람할 수 있다. 페이스페인팅, 풍선 아트 등 체험은 어린이날 14시부터 17시사이 박물관을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