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뉴스

KDB(산업은행)나눔재단은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 컨벤션홀에서 김희수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한 보직교수, 한민족교육문화원장, KDB나눔재단 사무국장, 연수생 및 TA대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7 KDB 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환영식 행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사진>

이 행사는 KDB 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과 KDB 산업은행이 주최하고, 공주대학교가 주관하는 행사로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에서 온 고려인 대학(원)생 32명을 대상으로 7월 11일부터 8월 18일까지 6주간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연수를 받는다.

이들 연수생들은 한국어교육, 유명인사 초청특강, 리더십프로그램, 문화체험, 한국대학생TA과의 교류 및 지역축제참가(머드축제), KBS체험교육, 서울현장학습 등 한국의 문화와 교육을 체험하게 된다.

한편, 본 프로그램을 주최한 KDB 나눔재단은 재외동포 인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고려인 재외동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과 전통문화 체험 및 견학 등으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KDB 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은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나눔의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 2007년 설립된 재단으로 지역사회 공헌사업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책임금융을 선도함은 물론 장학사업, 재외동포 인재지원 등 인재양성사업까지 그 지원의 폭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