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영상대 교수학습센터 4대 핵심 과제. ⓒ 파워뉴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교육부가 주최한 ‘2016년도 전국 전문대학 우수 교수학습센터 평가“에서 우수 교수학습센터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매년 전국의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직업교육의 효과성 제고 및 내실화를 위한 교수학습센터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발굴해 선도적인 센터 운영모델 확대·보급을 위해 시행됐다.

서면평가와 현장 평가에서 한국영상대는 교수지원 및 학습지원의 체계가 유기적으로 이루어져 있고, 성과에 따른 환류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감사캠퍼스 캠페인 등 다양한 인성함양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한국영상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한민국 No.1 교수학습센터’라는 목표와 ‘DO BAST’라는 핵심가치를 내세워 다양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왔고, 타 대학에서 벤치마킹할 정도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그 결과 이번 2016년 우수 교수학습센터 선정은 물론 2012~2016년까지 5년 연속 교수학습연구대회 수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이뤘다. 우수 교수학습센터 선정에 대한 지정서는 다음달 9일 ‘2016년도 전문대학 교육포럼’에서 수여된다.

하우석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수상으로 그동안 각종 정부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아온 우리대학의 교육 품질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선도적인 교수학습 운영에 매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