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력 강화와 직렬별 업무능력 배양을 위해...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교육행정력 강화를 통한 PRIDE 공주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지원청 소속 기능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으뜸이야! 공주교육행정 구현을 위한 직렬별 운영계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능직공무원(120명)을 대상으로 총4개 직렬(조무․사무․운전․조리), 15개 분임으로 구성해 직렬별 주어진 주제에 대한 참가자간의 토론과 학습을 통해 업무능력을 배양하고 공동활동을 통한 협동심을 유발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교육행정력 강화를 통해 PRIDE 공주교육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조무직렬로 구성된 기능직 공무원(46명)은 분임별 제초작업 및 수목관리, 운동장 배수로 정비 등 ‘두레 실천을 통한 아름다운 학교 가꾸기’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또한 국화 공동재배를 통한 다양한 국화 재배 및 구성원간의 국화재배기술을 공유하는데 이바지하고 있으며, 매년 국화개화시기에 맞춰 전시회를 갖는 등 교육가족 및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창석 교육장은 “으뜸이야! 공주교육행정 구현을 위한 직렬별 분임활동을 통해 전문지식 함양을 통한 업무생산성 제고 및 아름다운 학교를 가꾸는 계기를 마련했고 앞으로도 직렬별 분임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으뜸 공주교육을 실현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