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대부고 도서관. ⓒ 파워뉴스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창호)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는 3일 오전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에서 김창호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한 이영이 사대부고 교장, 학무위원, 학부모, 학생,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관 강당 및 도서관 개관식 행사를 가졌다.

공주대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교장 이영이)는 기존 체육관 강당은 1965년 건축되어 50년이 지난 건축물로 건물 노후화가 심하고, 안전사고 우려 등으로 신축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2014년 11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공사기간을 거쳐 건물을 준공했다.

체육관 겸 강당은 건축면적 944.30㎡, 연면적 1,624.47㎡로 철근콘크리트조 지상 2층 건물로서 총 사업비 40억원을 투입하여 1층에는 교실 3실, 동아리실 3실, 휴게실 등이 있으며, 2층에는 다목적 강당 및 경기장, 무대, 관람석 등이 배치되었다.

또한, 사대부고 도서관은 2013년 태안 해양훈련 중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학생들의 넋을 추모하고자 2014년에 설계하고 2015년 8월에 공사를 준공하여 이번에 개관식를 갖게 되었다.

도서관 신축은 건축면적 331.24㎡, 연면적 999.70㎡ 철근콘크리트조 지상 3층 건물로 총사업비 19억원을 투입하여 1층에는 추모공간, 강의실, 정보검색실 등이 배치되고, 2층에는 서고, 교무공간, 3층에는 열람실이 배치되어 학생들의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특히, 이 2개 건물인 체육관 겸 강당과 도서관은 동향에 배치되어 있으며, 화강석과 알리늄복합판텔을 사용하였다. 화강석 부분에는 전통 연꽃 문양 양각을 조각하고 창호에는 전통 귀갑살문양을 시공하여 고도 보존기구내의 건축물의 품격을 표현했다.

이날 김창호 총장직무 대행은 축사를 통하여 “이번 2개 건물이 개관함에 따라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 할 수 있는 여건이 향상되었다”며“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실력 있는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극적으로 노력하여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가 명실공히 전국에서 으뜸가는 명문학교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이영이 교장은 “우리아이들은 새로 지어진 아름다운 체육관에서 마음껏 십대 열정을 발산하면서 체육을 키워갈 것이고, 동아리실과 교과교실에서 창의력을 키워갈 것이며, 삼층 건물로 만들어진 도서관은 아이들의 독서력을 높이고 배경지식을 넓히는 지혜의 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체육관 겸 강당과 도서관 개관식 행사는 경과보고, 교장인사,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 총장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되었다.

▲ 사대부고 체육관.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