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석 교육장“공정하고 깨끗한 사회는 소중한 선물”

▲공주교육지원청은 21일 오전 공주시내에서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어머니 청렴지킴이 회원 등 50여명이 청렴다짐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21일 오전 10시부터 공주시내에서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어머니 청렴지킴이 회원 등 50여명이 청렴한 공주교육을 위한 청렴다짐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최창석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과 어머니 청렴지킴이 회원들은 ‘부패 NO, 클린 YES, 청렴한 공주교육’의 표어아래 교육청부터 시외버스터미널, 시장, 공주세무서 등 총 3km를 걸으며, 공주교육지원청의 청렴의지가 담겨있는 홍보물을 일일이 전달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적극적 동참을 당부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직원으로 구성된 청렴도 향상 대책위원회 운영과 각급학교 학부모로 구성된 어머니 청렴지킴이를 구성·운영해 교육공동체의 청렴의식 함양과 청렴문화 확산, 그리고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계층의 협력과 참여를 통한 범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교육청 직원들은 공주중, 신월·중동초에서 학생들 등굣길에 맞추어 교통질서 확립 및 청렴 캠페인을 벌여 학부모와 교원들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최창석 교육장은 “공정하고 깨끗한 사회는 모두가 바라고, 미래 사회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선물”이라며 “이번 청렴 캠페인을 계기로 교육공동체는 물론 공주시민의 청렴의식 함양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가정·학교·지역사회에 전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