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 중․고등학교 테마체험학습

▲공주정명학교가 2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주치즈스쿨(공주 신풍면 소재)에서 ‘중·고등학교 테마체험학습’을 실시, 흥미와 재미, 그리고 배움의 기쁨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했다.
공주정명학교(교장 서종열)는 2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주치즈스쿨(공주 신풍면 소재)에서 ‘중·고등학교 테마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테마체험학습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한 가지 테마를 정해 전일제로 이뤄지는 현장학습으로 올해는 평소 학생들이 즐겨 먹는 피자와 치즈가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지는지와 그 제조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치즈피자 만들기를 체험했다.

이날 학생들은 치즈피자 만들기, 모짜렐라 치즈 만들기 뿐만 아니라 송아지 우유주기, 레일썰매타기, 뻥튀기 체험, 동물농장 등 학생들의 흥미와 재미, 그리고 배움의 기쁨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했다.

이 중에서 학생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끈 치즈피자체험은 단백한 웰빙치즈와 우리쌀 도우를 이용한 이색피자 만들기로 평소 전화주문으로 즐겨먹던 피자를 학생들이 도우를 빚고 여러 종류의 토핑을 얹는 등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유영진 학생(고 1년)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피자를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정말 재미있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교사는 “테마체험학습을 통한 다양한 이색체험활동이 학생들의 경험의 폭을 넓히고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던 갚진 경험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