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왼쪽)과 육군정보학교 이친범 학교장(오른쪽)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지난 20일 육군정보학교 소회의실에서 육군정보학교(학교장 소장 이친범)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방송영상특성화대학과 육군 정보 분야 전문가 양성 기관이 만나 최근 국방 정보 분야에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영상정보 및 무인비행기(UAV) 운용 분야의 우수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맞춤식 정보교육 강화 ▲재학생 견학 및 체험기회 제공 ▲기관 교육 및 홍보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한국영상대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영상 및 정보 분야의 전문 부사관을 양성하는 영상정보부사관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영상제작 특화 분야인 헬리캠(드론)을 활용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를 돕고 있다.

유재원 총장은 “정보 분야의 우수 인재들은 첨단화 된 군 전력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것”이라며 “양 기관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군에서 꼭 필요한 맞춤식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육군정보학교장 이친범 소장은 “군 정보 분야의 비중이 날로 증대되고 부사관 인력이 급격히 확충되는 현 시점에서 전문화된 부사관 양성은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며 “정보병과 부사관의 전문성 함양에 기여하는 산학협력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