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술정보 서비스센터.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창호)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와 학술정보 제공 등 편의시설이 골고루 갖춘“학술정보서비스센터”문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사진설명: 오픈식 기념촬영)

공주대는 3월 18일(수) 오전 11시 중앙도서관 1층 현관에서 김창호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한 보직교수, 행정실(과)장,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정보서비스센터 오픈식 행사를 가졌다.

학술정보서비스센터는 중앙도서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 리모델링을 통하여 쾌적한 독서 및 학습 ·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이 센터는 자료검색, 전자저널 및 웹DB, 국회도서관원문, 연속간행물, 상호대차, 강의지원서비스, 정보이용교육과 멀티미디어, e-Book 및 e-Learning, Audio-Book, 스캔 및 복사, dCollection(학위논문), 전산업무, 홈페이지 관리, 열람좌석발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을 위한 도서 업무를 지원하는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이명우 도서관장은“차원 높은 안락한 서비스 공간을 마련하여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이 센터가 생겨 편하게 책도 읽고, 도서 자료검색 등 유용한 도서서비스를 제공하여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도서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