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WISET 충남지역사업단(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사업단장 : 공주대 생명과학과 김송자 교수)에서는 이공계 여성인재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실험실’과 ‘찾아가는 멘토링-방문특강’ 운영을 위해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실험실’은 참여를 원하는 해당 학교로 대학생 멘토들이 직접 찾아가 과학 및 수학, 공학 분야의 주제로 실험을 운영하는 것으로 동아리 창의재량활동 지원, 과학 축제 지원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찾아가는 멘토링’은 과학기술인이 진로 및 진학과 관련하여 특강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3월 25일 (수)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WISET 충남지역사업단 이메일(wiset@kongju.ac.kr)로 신청하면 되며, 선정결과는 3월 30일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충남지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연구재단,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충청남도, 공주시, 국립공주대학교의 지원으로 이공계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공과대학 여학생 전공능력강화 프로그램 및 여중/고생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