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용품도 수요 증가 추세

우리나라 미혼 남성 중 3분의 2가, 미혼 여성의 절반가량이 30대가 되기 전 혼전 성관계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전국 19~30세 남녀 36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이 설문조사에서 미혼 남성의 3분의 2가 미혼 여성의 절반가량이 혼전 성관계를 경험했고 ‘여성은 결혼 전에 순결을 지켜야 한다’는 응답에 19~24세 남성 중 22.6%, 여성의 경우 22.7%가 답했다.

조사결과를 보면 우리나라 젊은이들은 성문화에 개방적이지만 그에 반해 성·피임 인식은 아직도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이러한 현실은 우리 사회에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일으켜 우리나라의 인공임신 중절률은 OECD 국가 중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유교적인 문화가 강한 우리나라에서 여성의 성(性)은 늘 감추고 쉬쉬해야 하는 암묵적인 성격이 짙었다. 그러나 갈수록 사회가 변화하고 그에 따른 여성의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이제는 여성도 남성과 같이 당당히 성(性)을 즐기고 받아들일 수 있는 위치가 되었으며, 심지어는 생각보다 많은 여성들이 성에 대해 개방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다.

이는 개인의 행복추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에 따른 결과로 보여지며, 이제 여성은 수동적인 여성관을 탈피하고 자신이 주체가 되어 삶을 즐기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여성이 운영하는 성인용품점 러브식스(www.love6.co.kr ) 대표는 “효과적인 성적 만족을 주고받기 위해서는 부부 상호간 의사소통은 필수적인 요소로, 배우자의 성감대의 위치가 어느 곳이며 어떻게 각성시키고 반응하고 있는가를 알려면 부부상호 대화를 통해 표현해야 한다” 며 “부부간 성에 대한 이야기는 부부가 자연스럽게 표현해야 하고, 또 배우자가 성에 대한 대화를 할 때는 자신의 입장을 허심탄회하게 솔직하게 전달해야 만족스러운 부부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최근에는 부부나 연인들이 성인용품점을 함께 방문하는 것이 일반화 되고, 또 무조건적으로 배타적인 시선 또한 많이 사라졌다. 금술 좋은 부부, 잉꼬부부라는 것이 어떤 부부인가. 속앓이 없이 서로에 대해 자유를 표현할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는 관계일 것이다.
출처: 러브식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