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도산초등학교(교장 최원경)는 지난 3년간 운영해온 창의경영학교(건강증진모델학교) 사업 성과 평가 결과 당당히 충남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도산초등학교는 학생건강증진을 위해 뇌를 깨우는 사제 동행 아침 활동 및 행복학교 감성힐링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적용해 알찬 교육과정을 운영해왔다.

또한 날씬 가꾸미 비만 프로그램, 아토피 천식 예방학교, 아침 결식 예방 영양교육, 아이튼튼 안심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등의 건강관리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상담 활동, 친친교실, Thanks day 등의 감성 힐링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그 결과 사제 동행 아침 뉴 스포츠 활동과 전교생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쿠킹맘, 리딩맘 등 학부모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교육과정 속에 학부모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해 교육수요자의 학교교육만족도가 점점 올라가는 활기찬 학교라는 점이 운영 우수점으로 꼽혔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여 건강증진이라는 주제를 교육과정 속에 녹여내 운동 뿐 아니라 감성을 치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매일 매일 가고 싶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좋은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건강증진 모델학교 운영 성과를 계기로 하여 도산초등학교에 적용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일반 학교에도 확산되어 학생건강증진 기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