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품 5운동과 새마을 운동을 함께

 ▲30일 오전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접견실에서 공주시새마을회와 공주교육지원청은 '바른 품성 5운동' 실천 ․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30일 오전 11시 교육장접견실에서 사단업인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방재천)와 '바른 품성 5운동' 실천 ․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참석한 공주교육지원청 간부직원과 공주시새마을회 임원 등 10여명은 ▲'바른 품성 5운동' 과 ‘새마을 운동’ 실천, 확산을 위한 상호협조 ▲공주시새마을회 학생 참여 활동 행사 지원 및 홍보 ▲학교폭력예방 활동 및 창의인성교육 실천 협조하기로 상호 협약했다.

이번 협약식으로 공주교육지원청은 바른 품성 5운동과 학교폭력 예방을 새마을 운동과 연계하여 지역의 새마을회와 함께 추진하며, 지역과 함께하는 범시민 인성교육도 추진하게 된다. 공주시새마을회는 ‘공주시독서경진대회’와 ‘도전! 어린이 골든벨’ 행사 운영에 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행사를 추진하게 된다.

최창석 교육장은 “바른 품성 5운동과 학교폭력 예방 노력을 새마을회와 함께 추진하게 되어 학생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실천운동으로의 확산이 기대된다”며“새마을회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학생들을 품격 높은 학생으로 교육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으로 공주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지역교육청평가 우수교육청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하고 스마트 사회를 주도할 바른 품성을 지닌 학생 교육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