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으로 공직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직원들의 사기앙양 및 업무추진의 능률성 제고를 위해 행복한 직장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

그 중 칭찬세례식은 생일을 맞이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장의 생일축하 인사와 함께 상ㆍ하급자간, 동료간 칭찬 세례를 통해 다소 경직적일 수 있는 공직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칭찬세례식 이외에도 ‘직장 한마음 대회’를 마련해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직원간의 화합 및 단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직장동호회’운영, ‘사회복지단체 자원봉사활동’운영 등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각급학교 기능직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으뜸이야 공주교육구현을 위한 직렬별 분임활동'을 보다 내실있게 추진하여 업무의 전문성 신장 및 두레활동을 통한 능률성 향상에 매진할 계획이다.

김종성 행정지원과장은 “행복한 직장 조성은 친근하고 협력적인 분위기로 조직 내 경직된 분위기를 타파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공유할 수 있는 토대가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공주교육지원청은 관내학교에 대하여도 이 사업을 권장하여 관내 초․중학교, 도서관 직원들도 각 기관에 맞는 행복한 직장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