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보건소가 8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기초건강측정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논산시 보건소는 지난 8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찾아가는 만성질환 관리서비스 일환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논산지사와 기초건강측정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강 100세 시대에 맞춰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 제고와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여 스스로 질병을 예방 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농번기임을 감안하여 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만성질환자 및 일반건강검진을 시행, 만성질환 고위험군 대상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기초건강측정과 고혈압, 당뇨 무료 합병증검사, 만성질환예방관리 교육 및 상담 등 건강행태개선을 실시했다.

증상이나 합병증이 있는 환자 15명(내과 11종, 안과 4종)은 검사 의뢰했으며 상담 어르신들에게는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선 보건소장은 “‘건강100세 시대’의 흐름에 맞춰 만성질환예방관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만성질환 관리 프로그램 활성화로 ‘건강한 논산, 활기찬 논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