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유․초․중 교감 및 행정실장, 교육청 직원등 100여명 대상

▲청렴연수 및 다짐대회 장면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2일 관내 유․초․중․도서관 교감 및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다짐대회 및 청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교감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교육비리 근절 및 청렴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실시해 공정한 직무수행 및 부패 친화적 문화 개선,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 등을 실천하기 위한 청렴다짐선서를 했다.

청렴강의는 충청남도교육청 감사관 청렴윤리담당 오찬교 사무관을 초청, ‘세상의 출발점은 나부터’라는 주제로 청렴이해, 직무수행 자세, 2013년도 청렴도 측정결과 및 2014 청렴도 향상 기본방향 등을 살펴보고 청렴실천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주시 선거관리위원회 유재훈 강사를 초청, 공직선거법 관련 교육과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에 대해 살펴보고 선거법 위반사례 방지 및 공정한 선거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용만 교육장은 “이번 강의로 직장 내 청렴분위기를 조성하고 부패 유발요인을 차단하는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하며 청렴 및 공직선거법 연수로 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들의 청렴 및 공직선거 의식이 더욱 확고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또한 6월 4일 실시되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되도록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