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의당초등학교(교장 김연화) 국제교육반 동아리에서는 5일 영어로 물건을 사고파는 ‘마켓데이’를 운영했다. <사진>

국제교육반은 영어로 생각하고 표현하며 즐기는 융합형영어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의 향상 및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배양시키고, 다른 나라 문화 예절을 익혀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개설하여 올해에는 40명의 학생들이 무학년제로 3명의 원어민교사의 지도아래 매주 2회 국제교육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국제교육반 활동을 통해 누적된 학생 개인 칭찬 포인트를 모형달러로 환산해 원하는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특히 물건을 사고파는 과정에서 영어를 사용하게 돼 학생들의 기본 영어 의사소통 활용능력 향상을 도모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하여 열게 되었다.

칭찬포인트는 국제교육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주어져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격려하며, 모은 포인트로 학기말 마켓데이를 활용하여 학용품, 장난감, 과자 등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을 구입하게 된다.

국제교육반에 참여하고 있는 이안지(4) 학생은 "그동안 영어 게임에서 승리하고 발표도 많이 하여 포인트를 모았다“며 ”영어로 물건을 사는 것도 재미있고 내가 좋아하는 학용품이랑 장난감을 살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의당초 관계자는 “국제교육반 활동 뿐 아니라, 영어전자도서관 운영, 영어연극반, 방학 중 영어캠프, 영어교과서 외우기 대회, 방과후 영어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를 즐겁고 신나게 체험하고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