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대학생교육도우미 59명이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세종학생들의 형・누나, 언니・오빠로 여름방학중 봉사 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학생교육도우미로 활동하는 학생들은 고려대 12명, 홍익대 10명, 공주교대 12명, 공주대 10명, 한국교원대 5명과, 방학을 맞아 귀향한 경기과학기술대 1명, 인하대 1명, 충남대학교 3명, 군산대학교 1명, 금강대학교 1명, 경희대학교 1명, 우석대학교 1명, 상지대 1명 등 총59명으로 관내 17개 학교에 배치된다.

여름방학 대학생교육도우미 모집은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학에 의뢰를 하여 우수한 봉사자를 49명 추천받았으며,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귀향한 대학생 봉사자를 모집하여 10명의 우수한 인재들이 여름방학동안 의미있는 봉사를 하게 되었다.

대학생교육도우미는 관내 초・중・고에서 학습지도 및 생활지도를 실시하게 되며, 대학생 1명당 3~4명의 학생이 배정되어 주1~2회 학교로 방문해 언니・오빠, 형・누나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청에서는 교육도우미 봉사활동을 전개한 대학생에게 봉사인증서와 교통비를 지원하고 우수봉사자에게는 격려도 할 계획이다.

황우배 학교정책과장은 “대학생교육도우미의 활동으로 교육력과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며, 형제간 우애를 체험하지 못하는 핵가족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의 사랑을 느끼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