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은 장학활성화를 위한 3s 전문성 역량 강화연수를 오는 31일까지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3s 전문성 역량 강화연수에 참여한 교원은 교수법 전문가, 공부법 전문가, 생활·인성 전문가로 거듭나 컨설턴트로서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10개 강좌를 수강하며 전문성 신장과 자기연찬의 기회를 갖게 된다.

교육지원청은 2013년 장학의 큰 핵심을 책무성장학과 컨설팅의 융합 발전으로 삼고 학교 현장의 자율장학의 강화와 더불어 책무성을 강화하며 컨설팅의 활성화를 위한 교원의 전문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3월부터 단위학교에 1명 이상의 컨설턴트를 지정하고 관내 컨설턴트 170명을 확보해 저경력 교사와 역량강화를 꾀하기 위해 교원들에게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어 명품 수업클리닉 특강, 명품수업컨퍼런스 추진 등 다양한 컨설턴트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 컨설팅실천사례연구대회 참가자를 위한 대회안내 및 3s 전문성 역량강화 연수는 대회에 참가한 교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3s 전문성 역량강화 연수는 근무시간 후에 이루어지는 연수로 많은 교원이 자발적으로 참석해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책무성장학과 현장의 컨설팅의 융합발전을 위한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