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예방교육 선도학교 운영으로 흡연 추방 운동 전개

공주중학교(교장 한장석)는 27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강당에서 금연학교 선포식 및 금연실행 퍼포먼스 행사를 갖고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흡연예방교육은 2013 흡연예방교육 선도학교 선정된 공주중에서 흡연의 폐해를 교육·홍보해 교내 금연환경을 조성, 담배없는 청정한 학교를 만들고자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흡연의 폐해를 알리는 학생회장의 금연선서와 친구의 금연도 도와주자는 내용의 캠페인문 낭독이 이어지며 흡연에 대한 경각심과 금연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흡연예방 퍼포먼스에서는 모형 담배개비 절단과 금연구호 합창을 통해 흡연의 해로움과 금연의 필요성을 체험하는 참여교육이 이뤄졌다.

이건희(3학년) 학생회 부회장은 선포식 후 “금연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선포식이었다”며 “앞으로 주위의 흡연하는 친구들에게 금연을 적극 권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장석 교장은 “금연 선도학교 선포식은 ‘흡연예방교육사업’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시발점이며, 본 선포식을 통해 본격적으로 학생 흡연율 저하를 위한 교육 및 예방활동을 진행할 것”이라며“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학교는 공식적으로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