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에서 열린 2014 대학입시의 이해와 전략 강의 성황

▲ 22일 세종국제고 강당에서 열린 대학입시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에 세종국제고와 한솔고 학부모와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학부모들의 뜨거운 대입 정보 획득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2일  세종국제고 강당에서 대학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진학을 위한 대학입시의 이해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이자 EBS논술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최진규 강사가 수시전형, 입학사정관제도,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 변화하는 대학 입시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대입 지원 전략 및 맞춤형 진학지도 방향을 안내하여 참석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이번 학부모교실은 변화되고 있는 입시 전형의 핵심 내용 및 흐름과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학부모교육을 제공해,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관심있는 전공과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이 학부모에게 알찬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에 많은 학부모와 교사들의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운영뿐 아니라, 대입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관내 전체 고등학교를 6월말까지 방문하여 개별 고등학교의 상황과 학생・학부모 요구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대입 컨설팅 및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고, 또 오는 6월 13일 세종고에서 시교육청과 고려대학교가 공동 주관하여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한 대입 설명회를 갖는다. 그리고, 7월 13일 한솔고에서도 세종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주관으로 210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고교방문 대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