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일 충남역사박물관에서 열려

공주시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예총 공주지회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이 주관하는 어린이와 함께하는 민속놀이 한마당 ‘꿈꾸는 예술가, 박물관 놀러가자!’가 22~23일 이틀 동안 충남역사박물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공주예총에서 진행하는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폼클레이 공예 등을 비롯해 충남역사박물관의 목판인쇄체험, 죽방울·굴렁쇠 등 신나는 야외 민속놀이와 단청목걸이, 나무요요 만들기, 탈 그리기, 공주미술협회와 함께하는 도자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비 및 체험비는 무료이며, 예약체험의 경우 사전예약 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공주 선학리 지게놀이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충남무형문화재 제37호로 지정된 공주 선학리 지게놀이는 농경사회에서 농민들과 가장 밀접했던 농기구인 지게를 이용해 즐기던 민속놀이로 지게 걸음마놀이, 지게 풍장 배우기, 지게꽃나비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지게놀이를 선학리 주민들로부터 직접 배워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버블아트도 진행되며, 깜짝 이벤트로 제기차기 대회, 단체줄넘기 대회 등 민속놀이 경연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행사기간 동안 박물관 야외전시장에서 ‘충남의 옛 사진 전시회’가 함께 열려 옛 향수를 느껴보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과 한국예총 공주지회는 지난해부터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함께 공주예총의 ‘시민과 함께하는 예술마당’의 일환으로 어린이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진행했으며, 올해에도 국고개역사문화축제와 공주예술제를 연계해 진행한 바 있다. 체험예약 :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박물관운영팀 TEL. 041-856-8608
/ 한국예총 공주지회 TEL. 041-855-3295)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