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회 백제문화제에서 백제 황포돛배 놀이 체험이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공주시에서 개최되는 제58회 백제문화제가 교육적인 역사문화체험과 오락적인 체험프로그램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주목받고 있다.

공주시백제문화선양위원회는 29일 개막해 10월7일까지 열리는 제58회 백제문화제 동안 금강신관공원과 공산성 곳곳에 다양한 체험장을 마련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행사장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옛 백제성인 공산성 내에는 초가부스를 설치해 관람객들이 백제시대의 온 듯 착각이 들도록 했으며, 관람객들이 백제복을 입고 백제를 테마로 한 프로그램들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백제를 테마로 한 체험 프로그램은 ▲백제시대의 목걸이, 귀걸이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장신구 만들기 ▲무령왕릉 출토 유물 모양의 떡을 만들어 보는 백제문양 떡살 만들기 ▲백제탈, 가면 만들기 ▲목검을 백제검으로 꾸미는 체험 등으로 자연스럽게 백제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외에도 가마니치기, 지게질체험, 누룩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농경문화체험과 우리나라의 세시풍속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화전놀이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주무대가 있는 금강신관공원에서는 톡톡 튀는 재미로 가득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귀뚜라미집 만들기, 모기연고 만들기 등이 가능한 아이벅스 친환경 체험 ▲스타킹으로 인형만들기 체험 ▲천연돌가루로 글씨와 그림을 그리는 석채화 체험 ▲밤물 천연염색 체험 ▲우리나라의 과거인쇄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고인쇄 체험 등이 백제문화제의 재미를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도 제58회 백제문화제에서 처음 선보이는 백제 황포돛배 놀이 체험, 공산성안 실제 유적 발굴 현장에서 해보는 백제유물 발굴체험, 수촌리 유적발굴 체험 등 실감나는 역사 체험들도 함께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백제문화제 동안 공주를 찾으면 교육과 재미가 있는 다양한 체험을 만날 수 있다”며 “체험을 가족과 함께 알차게 즐기기 위해서는 사전 프로그램 일정과 체험 코스를 확인하는 것을 필수”라는 세심한 안내도 잊지 않았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백제문화선양위원회(☏041-840-2864) 또는 백제문화제 홈페이지(www.baekje.org)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