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서는 어떤 일을 성공하는 데에 꼭 있어야 할 4가지 원리를 제시한다.

첫째는 접촉의 원리(Principle of Contact)이다.

이론에 머물러 있거나 주변에서 서성거리지 않고, 사안이나 사실에 직접 부딪히라는 것이다. 이 원리를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현장(現場)의 원리라 할 수 있다. 현장에 발을 붙이고 현장을 지키는 사람이 성공한다.

둘째는 실체의 원리(Principle of Reality)이다.

많은 사람들이 본질은 놓치고 비본질적인 데에 세월을 허송한다. 분주하게 사방으로 뛰어다니면서도 실체(實體,Reality)에 접근하지 못한다. 그래서 결국은 실패하는 삶으로 끝난다. 다소 일이 서툴고 앞뒤가 바뀔지라도 실체 혹은 본질에 헌신할 때에 성공한다.

셋째는 집중의 원리(Principle of Concentration)이다.

어떤 일을 성취함에 가장 중요한 원리가 집중이다. 집중은 자신의 삶을 성공으로 이끌어 감에 있어 필수적인 원리이다. 숱한 사람들이 재능도 있고 기회도 있었지만 집중하지 못하여 실패자로 끝마친다.

넷째는 반복의 원리(Principle of Repetition)이다.

아무리 좋은 생각, 좋은 일도 되풀이 반복하여 체득(體得)하지 못하면 흘러 지나간다. 반복함으로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된다. 중요한 것일수록 반복에 반복을 거듭해야한다. 집중과 반복이 천재를 만들어 내는 지름길이다. 그리고 집중과 반복이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