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이인면 운암리에 조성한 추모공원 화장장 지하 1층 기계실에 제16호 태풍 ‘산바’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려 누수가 발생,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현장을 방문한 이창선 부의장이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공주시 추모공원 화장장이 시설 미비로 인한 누수현상이 발생,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추모공원은 지난 7월 공사가 끝나 마무리 점검 중이며, 현재 준공검사를 앞둔 상태로 올해 안 개장을 앞두고 있다.

그럼에도 지상 1층 시설 가운데 비가림 시설 미비로 바닥 데크로 쏟아진 빗물이 그대로 지하 1층 기계실로 유입됐다. 이로인해  지하 시설물 가운데 일부가 습기로 인해 녹이 슨 것은 물론 전기시설 누전으로 인한 2,3차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17일 공주시의회 제1차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의 석상에서 이창선 부의장의 제보로 이 같은 소식을 접한 송영월·윤홍중·김응수 의원 등은 회의가 끝나자 마자 곧장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시의원들의 갑작스런 현장 방문에도 (현장)에는 이준배 시 복지과장을 비롯한 황인권 담당 등 공무원들이 먼저 와 있었다.

현장방문에서 이창선 부의장은 "당초 암반에 물이 차서 재시공해야 하는데도 펌핑하는 것으로 설계변경해 완벽한 방수처리가 이뤄지지 않아 이같은 일이 발생했다. 지상 1층에 비가림 시설을 안한것도 더 큰 피해를 불러일으켰다"며 부실시공을 지적했다.

윤홍중 의원도 "부실시공으로 처음부터 뜯어냈어야 하는 것을 '눈가리고 아웅'식으로 방치하다 보니 문제가 더 커졌다"며 목소리를 높였고,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지하에 배수로를 만들었으며 펌프로 물을 빼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이인면 운암리 225번지 일원에 조성한 추모공원은 화장장 3,083㎡, 봉안당 3,226㎡, 수목장 36,000㎡와 기타 공원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추모공원 지하 1층 기계실이 오랫동안 누수가 발생했음을 증명하듯 천장에서 흘러내린 빗물로 인해 여기저기 녹이 슬고 곰팡이가 피어 있다.
▲천장에서 물줄기가 끊임없이 떨어지고 있다.
▲지하 1층 기계실 내에 설치된 펌핑 시설에도 녹이 슬어 보기 흉하다.
▲펌핑시설이 여기저기 녹이슨 것을 발견한 윤홍중 의원이 중고가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지상 1층 지붕에 비가림 시설을 하지 않아 빗물이 그대로 데크 바닥으로 떨어져 데크 일부분이 들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창선 부의장이 손상된 데크를 만지고 있다.
▲바닥 데크에 나뭇잎이 쌓이고 빗물이 고여 있어 어수선하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