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에 취해 불특정 주민 등에 이유 없이 주취폭력 휘둘러

공주경찰서(서장 이시준)는 지난 18일, 술에 취하면 아무런 이유 없이 마을주민과 소방관, 읍사무소 공무원 등에 상습적으로 폭력을 행사한 피의자 J모(56·무직)씨를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 J씨는 술에 취한 채 지난 7월 3일 오후 1시경 공주시 00읍 소재 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차량에 돌을 던지며 가로 막고, 들고 있던 돌로 운전자를 내리쳐 상해를 가했다.

또 같은 달 25일에는 공주시 소재 00읍사무소 내에서 업무를 보고 있던 여직원에게 욕을 하며 가지고 온 전지가위로 협박하며 찌르려 달려들고, 이를 다른 직원들이 제지하자 사무실에 있던 화분을 던져 파손하고 돌아왔다.

이어 2시간 후 다시 돌아와 여직원에게 화분을 던질 듯이 협박하고 컴퓨터 모니터를 넘어뜨린 후, 명패를 던지는 등 공무를 방해했다.

같은 달 28일 12시 26분경에는 공주소방서에 전화를 걸어 병원에 태워다 달라고 신고를 한 후, 출동한 119 안전센터 구급대원이 어디가 아픈가를 묻자, “야 이 X들아 니들은 대전 한국병원에 나를 데려다주면 된다. 내가 술 먹는데 돈 준 적이 있냐?" 등 욕을 했다.

또 여성 구급대원에게는 “너는 뭐야 XX년. 000 폼으로 달고 다니냐?” 등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욕설을 한 후, 주변 노점에서 판매하고 있던 테니스 라켓 모양의 전기 파리채로 여성 구급대원을 내리치려 했다.

이를 다른 구급 대원이 말리자 전기 파리채로 폭행하는 등 같은 날 3차례에 걸쳐 119구급 대원 상대 폭행을 하는 등 소방공무원의 공무를 방해한 혐의다.

한편, 피의자 J모씨의 구속 소식을 접한 주민들은 “그동안 수많은 피해를 봤지만 보복이 두려워 신고하지 못했는데, 마을이 평온해질 것 같다”며 안도의 한숨의 내쉬며 주취폭력을 뿌리 뽑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경찰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