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대 식품공학과 학생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품공학과(학과장 박윤제 교수)는 박윤제, 구본재 교수의 인솔 아래 1학년 학생들 30여명이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을 참관했다고 16일 밝혔다.

전시회는 식품 관련 기업들의 교류 촉진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아시아 4대 식품 산업 전시회로서, 국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식품 기업들의 다양한 상품들이 전시됐다. 특히 일반 식품 외에도 식품 소재, 식품 기계 등 폭 넓은 식품 산업 분야의 제품들이 전시되었고,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제품들도 소개되어 식품 산업의 세계적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공주대 식품공학과에서는 매 학기마다 식품 관련 최신 전시회에 학생들이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새로운 신제품의 개발 동향과 기술 변화 등을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참관은 이번 학기 중 2번째로 진행한 행사로서, 식품분야의 최신 제품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학생들의 현장 밀착형 교육을 위해 참여하였으며, 이 날 전시회를 통하여 식품공학의 산업적 활용과 전공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식품공학과장 박윤제 교수는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는 학생들이 미래의 식품 트렌드를 파악하고 다양한 식품 영역에 대해 흥미를 고취시킬 수 있는 전시회 참관이나 현장 견학 등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실무역량이 강화된 식품공학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