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시장이 7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6월중 업무계획보고회에서 민선7기 공주시정이 지향해 왔던 가치가 민선8기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업무 인계 작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민선7기 공주시정이 지향해 왔던 가치가 민선8기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업무 인계 작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7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6월중 업무계획보고회에서 “6월 말까지 남은 임기 동안 민선7기 마무리에 주력하면서 주요 시정 업무는 부시장을 중심으로 진행해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다음 달 민선8기 출범에 앞서 그동안 해왔던 여러 정책이 지향해 왔던 가치는 계속 이어져갈 수 있도록 인계 업무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4년 전 민선6기에서 민선7기로 이어졌을 때 업무가 단절되지 않고 발전시켰던 것처럼 민선8기도 민선 7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적으로 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인수인계 과정을 잘 거치는 것이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올해 예산의 경우 이미 큰 틀에서 짜여 있고 집행 계획이 세부적으로 수립돼 있는 만큼 내년도 예산을 세우기 전까지 가급적이면 흔들리지 않고 소기의 성과를 내면 좋겠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이어 혹여 민선7기 시정에 대한 부당한 공격이나 폄훼가 일어나지 않도록 그동안 해왔던 일들을 당당하게 잘 설명하고 대처해 나가달라고도 주문했다.

이와 함께 김 시장은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 어려움과 선거로 인한 시장의 직무 정지 기간에도 흔들림 없는 업무 추진에 고생 많았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최근 가뭄으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이 매우 큰 상황으로 비상한 대책을 세우는 등 기상이변에 대한 사전 대비 태세를 더욱 공고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올 여름 기온이 평년을 웃돌고 폭염 일수도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만큼 노약자 등 무더위 취약계층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일에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지난 4년 동안 시정을 운영하면서 시민의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 공주의 미래 발전을 위한 토대를 차근차근 쌓아왔다고 자부한다”며, “소통과 혁신으로 시작된 긍정적인 변화는 앞으로 더 큰 선순환이 되어 공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저를 믿고 코로나19 등 많은 위기들을 극복해왔듯이 민선8기에도 공주의 변화와 혁신이 지속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항상 협력하고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