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최은희)은 18일 오후 청사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세종 디지털 전환 교육과 교육혁신’ 방향 모색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세미나에서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 교육의 방향과 교육청의 역할’을 주제로 전문가 제안과 직원들의 토론이 진행됐다.

전문가 제안자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계보경 글로벌정책연구부장은 디지털 기술은 우리가 살고 배우는 방식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있다며 교육 분야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철저하게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접근의 교육 혁신을 통해 일상적 교육 문화로 정착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교류와 소통이 가능하도록 디지털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학습환경을 마련하는 동시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함께 마련해야 한다는 등의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세종시교육청의 향후 준비와 방향에 대한 논의에서는 세종의 학생들 모두가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제로서의 디지털 전환이 되어야 한다는 데 대체로 공감하고, 디지털 학습환경 구축, 디지털 교수·학습 고도화, 행․재정 지능화 등의 촘촘한 준비를 통해 수준 높은 세종교육의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디지털 교육생태계 변화의 물결 속에서도 교육의 본질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교육은 아이들의 바람직한 성장에 관한 것으로 세종의 아이들이 성장할 정서, 성장할 방법, 성장할 태도를 갖도록 전국 최고 수준의 디지털 전환 교육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