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운영

△ 홍보 포스터

세종특별자치시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조철현)가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금강보행교(이응다리)에서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심플한 산책’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홍보와 더불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금강보행교 보행로에 설치된 현수막(배너)의 정보무늬(QR코드)로 접속해 정신건강 관련 퀴즈에 참여하는 이벤트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캠페인 첫 날인 4일 금강보행교 남측 광장에서는 마음안심버스를 이용해 우울자가선별검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무료 상담 등 대면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팀(☎ 044-865-4597)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운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세종시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를 알리는 동시에 시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을 위해 진행한다”라며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가족들과 금강보행교에서 산책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초 개소한 세종시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심플’이라는 정신건강 브랜드를 만들어 ‘건강한 마음을 더해 미소 짓는 세종시를 만듭니다’라는 표어를 담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