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사진.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지난 22일 아주자동차대학교, 혜전대학교와 함께 후진학선도형 사업 ‘세종직업교육거점센터 2021 성과확산‧공유 및 비전 선포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코로나19 방역게이트 설치와 발열체크가 이루어졌으며 개인 간 밀접 접촉 예방을 위해 세종시 청년세종센터 내 야외 광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 아주자동차대학교 박병완 총장, 혜전대학교 이혜숙 총장, 세종특별자치시 권오중 부시장,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박영송 원장, 강혜미 세종직업교육거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인원제한으로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로 행사간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영상대학교 세종직업교육거점센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분야로의 직업탐색 및 진출과 직업 전환의 새로운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평생직업교육의 장을 펼칠 수 있게 한 성과들을 공유하고 확산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후진학선도형 사업단장인 유세문 단장의 2021 후진학 선도형 사업의 주요 성과 보고와 현 유네스코 평생교육부위장인 최운실 아주대학교 명예교수의 ‘사람, 지혜, 총명, 사랑, 거점, 미래, 꿈, 늘 배움, 잠재력 빗장열기 등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은 "세종과 주변 지역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직업교육을 제공했던 후진학 선도형 사업이 올해로 잘 마무리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비록 올해로 후진학 선도형 사업이 마무리되었지만 우리대학은 세종 지역의 방송, 영상특성화 대학으로서 트랜디한 평생직업교육의 기회 제공과 지역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 등 지역 경제발전에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영상대학교 강혜미 세종직업교육거점센터장은 "지난 2년간 시민들과 동고동락했던 후진학 선도형 사업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센터 전 직원들이 시민들의 평생 교육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의를 다해준 덕분"이라며, "세종직업교육거점센터는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공 및 플랫폼 구축 등 사업 이후에도 시민들에게 질 좋은 평생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