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자매결연 협약…양 지역 우호증진·상생협력 다짐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동장 여상수)과 부강면(면장 안진순)이 23일 부강면 문화복지회관에서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세종형 주민자치 완성을 위한 양 지역의 상호 우호증진, 상생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여상수 아름동장, 윤석훈 아름동 주민자치회장, 상병헌 시의원이 참석했고, 부강면에서는 안진순 부강면장, 소군호 부강면 주민자치회장, 채평석 시의원 등 25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스마트 안전 신호등, 아름 둘레 꽃길 조성 등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한 참여형 주민자치 등 아름동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가 공유됐다.

이어 부강면 주민자치회는 청소년문화관 운영 및 주민자치회의 선도적 활동으로 제19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사례가 소개됐다.

이날 자매의 연을 맺은 양 지역은 상호 우수사례 교류 및 실질적 자치분권 구현을 위해 주민자치회의 경험과 노력을 함께 공유하기로 했다.

여상수 아름동장은 “앞으로 양 지역 주민자치회가 다양한 상호교류 활동을 통해 주민자치의 꽃을 활짝 피울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진순 부강면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지역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세종시 주민자치를 이끌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