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농업인의 날 맞아 기념행사 개최

 공주시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기술센터 농업회관에서 관내 6개 농업인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우수농업인 30명과 우수연구회 등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공주시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기술센터 농업회관에서 관내 6개 농업인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바람 공주농업! 우리가 공주농업의 희망!’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공주 농업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 고생한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우수농업인 30명과 우수연구회 등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농산물 품평회와 농업·농촌 성과전시,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가공품 전시, 청년 농업인 희망의 열매 달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농산물 품평회에서 전시된 우수농산물은 공주시 기초푸드뱅크에 전달돼 관내 저소득계층에 지원되도록 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 대회장을 맡은 공주시4-H연합회 박순재 회장은 “소비자들이 안전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다 큰 책임감과 자긍심을 갖고 친환경 농산물 생산에 주력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정섭 시장은 “농업은 산업의 근본으로 미래 농업의 경쟁력을 살리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